Home / TODAY’S CHALLENGE, 제공서비스 / TODAY’S CHALLENGE

TAG

TODAY’S CHALLENGE

service_img4
bl_icon 기후변화 대응 서비스
기후변화 대응 서비스(Climate Change Service)는 탄소 배출권 할당 및 거래라는 새로운 규제환경의 도입이 예상됨에 따라 국내외 기업들에 필요한 탄소원가분석, 탄소배출 관리 및 저감 전략수립, 온실가스 기업 보고 및 인증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탄소원가분석은 탄소배출 규제에 따른 기업의 원가 구조에 대한 영향 분석을 통하여 탄소규제환경에 사전적으로 대응하는데 필요한 업무로서 기업의 중장기 전략, 마케팅, SCM, 업무 프로세스 등의 재설계 등과 연계됩니다.
또한 청정개발체제(CDM) 사업 수행에 필요한 사업성 평가, 등록 지원, 자금 계획 수립 등의 업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bl_icon 지속가능 경영서비스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은 기업이 책임 있는 리더십을 통하여 기업경영에 있어 경제, 사회, 환경 부분에서의 이익추구와 사회적 책임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끌어내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환경적 기여와 같이 서로 상쇄관계가 있는 이슈들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또한 경영성과로 연계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지속가능경영이라고 정의합니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은 근대화 이후 경제 성장의 부작용인 환경 파괴, 부의 편중, 에너지 위기 등 각종 사회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영의 지속가능경영지원 서비스는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이슈를 ‘지속가능성’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용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디자인하고, 관리하고, 실행에 옮기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기업들이 발행하는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대한 독립된 검증업무를 수행하고, 동보고서 작성을 위한 체계 수립 및 가이드라인의 도입을 지원합니다.
bl_icon 연결시스템구축과 연결경영관리
연결경영관리는 연결재무제표의 주재무제표화, 한국기업의 Global 경영 가속화에 대응하여 연 · 분(반)기 외부공시 및 IR 목적의 재무목적 연결결산을 신속 · 정확하게 수행하고, 경영진 및 이사회에 월단위 Global 연결경영성과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경영활동을 명확하게 평가, Business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서 회사의 제반 연결프로세스와 기준의 정비, 경영관리 관점의 Global 수익성 분석체계 정립, 재무결산 및 경영관리효율화에 필요한 선진화된 연결경영관리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 변화된 회계환경하에서 IFRS에 적합한 연결결산 체제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통해 재무실적을 산출해야 하며, Global화 된 경영환경에서는 Global 관점의 사업, 제품, 전사 성과를 분석 · 평가할 수 있는 연결손익을 산출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Global 경영과 투자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경영진과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경영관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성과달성의 목표에 해당하는 경영계획을 연결차원에서 산출하고 이를 실적과 비교 분석하여 성과평가에 활용하고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지원합니다.
bl_icon 이전가격 정책 수립
이전가격 정책수립 업무는 본사의 경영방침이나 해외사업전략에 부합하는 거래구조의 검토, 분석대상 해외 현지법인의 기능 및 수익구조의 최적화 방안마련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 다양한 종류의 국외 특수관계자 거래가 존재할 경우, 각 사업부간 또는 현지법인과 본사간의 이해상충 해결과 한국 및 해외에서의 과세당국 조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일관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이전가격 정책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최근 중국의 이전가격 조사가 강화되면서 많은 한국의 다국적 기업들을 위한 이전가격 정책수립이 시급히 필요합니다.
bl_icon 중소기업 ERP Service
최근 IT Infra에 대한 투자가 중소기업으로 확대되어 가지만 중소기업의 IT Infra에 대한 지원 솔루션은 미비한 실정입니다.
대영의 중소기업 ERP Service는 프로세스 개선을 지원하는 업무입니다. 중소기업의 투자비용은 최소화 하면서, Quality 높은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bl_icon Financial Modeling & Simulation
기존의 일반적인 타당성 분석 기법은 불확실한 상황에 대해 확정적인 가정을 사용하는 근본적인 한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변수들의 변동가능 범위와 변동가능성에 대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대영의 FMS방법론은 불확실성을 재무모델에 반영하는 혁신적인 Simulation 기법으로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2011년부터 의무화되는 IFRS에서 요구하는 공정가치 평가와 관련하여 합리적이고 신뢰성 높은 평가모델 수립을 지원합니다.
bl_icon Global Property Advisory
Global Property Advisory는 세계 부동산 실물 투자 또는 개발사업 투자를 통해 기업과 금융권의 투자 Portfolio 다각화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해외 부동산 투자 기회 발굴 및 자금조달을 위한 자문 서비스입니다. PwC Global Network의 member firm으로서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여 투자 건전성이 높고 자산 가치가 안정적인 시장을 선별하고 시장별 특성 및 상관습에 맞는 투자자산을 선정하여 기업 및 금융권의 해외 부동산 투자 시 Investment Advisory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본 업무는 주요자산매수 · 매각 자문, 부동산 개발사업을 위한 Deal Sourcing, Deal Financing 및 Due Diligence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 부동산 투자 대상 및 투자자의 전문성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며, Global Property Advisory 서비스의 범주를 확대하여 해외 Infrastructure 개발 관련 Public-Private Partnershi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l_icon Post Deal Service
최근 국내에서도 M&A를 통한 사업확장이 중요한 전략적 Lever로 대두되면서, Deal 진행 자체뿐만 아니라, Deal 이후 실질적인 가치 창출 관점에서의 다양한 노력들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Post Deal Service는 Deal(이하 PDS)이 추구하는 본질적인 가치 확보 측면에서 필요한 통합전략, Day One Readiness, 변화관리 및 Communication 등의 영역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무 입니다. M&A의 경우, 일반적으로 Deal 자체에 많은 관심과 에너지가 집중되는 반면, 실제 Deal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필요한 전략, 변화관리, 운영의 일관성 유지에 대해서는 간과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최근 국내 기업의 M&A 경험이 축적되어 가면서 실질적인 가치의 창출이라는 관점에서 PDS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습니다.
TAG

top